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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n's Amazing Dimen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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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보다 나은 아우, 제2진도대교


기존 진도대교가 DB-18로 설계되어 중차량의 통행제한에 따른 지역 농수산물 유통, 중량물 통과의 제약 및 진도군 내 수자원 고갈에 대비한 내륙으로 부터의 광역상수도 공급을 위한 연륙수단의 추가설치 필요성으로 제2진도대교를 신설하고, 장기적으로는 교통수요를 감안한 적절한 시기에 기존 진도대교를 1등급교량으로 성능을 향상시켜 궁극적으로 1등급 왕복 4차로의 연륙교를 운영하도록 계획하였다. 

제2진도대교는 턴키로 발주되어 기존 교량과 동일한 형식의 쌍둥이 사장교안이 선정되어 현재 시공중에 있다. 사장교형식으로는 국내 최초의 쌍둥이 교량으로서 세계적으로 일본의 쓰루미 카츠사교, 명항서대교, 미국의 Bay Town교에 이은 4번째의 병렬 사장교(Twin Bridge)이다. 이러한 병렬 교량의 바람에 의한 상호 간섭현상을 확인하기 위해 전산유체 해석(Computer Fluid Dynamic Analysis)과 2차원, 전교 모형 및 가설시에 대한 풍동실험을 수행하여 설계 풍속 75m/sec에도 안전하도록 설계 하였고 또한 신설교량 시공시에도. 근접기초가 안정 하도록 영향검토와 굴착공법선정에 만전을 기하여 안정성을 확보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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